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랑니 뽑았습니다-_ㅜ.

사랑니가 자꾸 잇몸을 건드려 신경을 건들더라구요 -_-;;
귀찮기도하고 그래서 가만히 있었는데;; 오늘은 너무 아파서 그냥 치과로 고고.

2시쯤 예약하고 갔는데 -_-.. 두둥 4시30분쯤 끝났습니다.;;
중간에 이 반쯤뽑고 엑스레이 다시 찍었어요 ;;
이가 45도정도 기울어져서 난데다, 뿌리가 엄청 깊이박혀있고,
엑스레이상에는 신경의 손상위험도 있었거든요 =_=; 그래서 각오하라고 얘긴 들었지만;;
이정도일줄은 =_=;; ㄷㄷ

게다가 턱뼈와 붙어있(?)어서 이를 뽑으려고해도 자꾸 딸려올라와서 (응? 뭐가?) 힘들었다고-하시고
하도 안뽑히니까 입을 벌리고(거의 찢는수준) 뭐 하고 하느라 입술도 찢어져서 피났어요 -_ㅜ.
지금 실은 입술에 굳은피가 좀 붙;; (쓰라려서 손도 못대겠고. 퉁퉁부어있고. -_ㅜ.)

암튼 엄청나게 힘들었어요 -_-;;

지금 너무 아프고 열나고 -_ㅜ. 항생제 먹긴했지만 걱정이 되네요;;
염증 많이나서 염증해결하느라 또 좀 걸리고 했거든요 ;;
실밥을 내일 풀기로 했는데, 공휴일이라 하루 더 미뤄지고;; ㄷㄷ

소문은 들었지만 이거 다시는 할 짓이 못되네요 -_ㅜ. 하나는 그냥 둬야겠습니다. ;; ㄷㄷ

마취는 풀린 것 같기도한데;; 목까지 엄청 부어서 삼키는 것도 힘들고 입도 못벌리겠고 -_ㅜ.
배는 고프고, 약도 먹어야겠는데 아주 죽을 맛이네요

아!! 항생제는 최대 8시간 간격으로는 먹어야하니 잊지마세요-


이런걸 주더군요

= 발치 후 주의사항=

1. 입에 문 거즈는 1시간 이상 물고 계시고, 침과 피는 뱉지 마시고 삼키십시오.
2. 발치 후 정상적으로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출혈이 될 경우에는 발치부위에 거즈를 30분 동안 물고 계십시오.
3. 수술부위는 잇솔질을 하지 마시고, 소금물이나 가글린으로 입안을 자주 헹구어 내십시오.
4. 발치한 부위에 1-2일 동안 냉찜질을 하십시오. (팩을 주더군요)
5. 발치한 날은 차갑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빨대를 이용하여 음료를 드시지 마십시오.
6. 술과 담배를 금하십시오.
7. 발치한 날에는 과도한 운동과 뜨거운 목욕, 사우나를 피하십시오.
8. 거즈를 물고 있어도 출혈이 계속되거나, 열이 나고 심하게 부으면 병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_ㅜ. 에고에고. 아픈거 잘 참는 편인데 마취풀리니까 브레이크댄스라도 추고 싶은 심정입니다.
알보칠 입안에 바르면 그런다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