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즘 이녀석에 빠져있습니다 - KEY-PIANO ; 키피

 <키피 cafe로 연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은(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ㅋ
키보드-피아노를 말하는 키피는 키보드를 누르는 것으로 음을 내서 곡의 연주를 가능하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세상 참 좋아요 -_-b

양손을(두 음 이상) 치게되면 치는 것에 비해 좀 느리게 음이 나지만 그래도 썩 괜찮은 녀석입니다. ㅋ녹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녹음을 하고 재생(연주) 시 배속을 늘려 재생하면 괜찮기 때문에 뭐 크게 지장은 없어요.

장조도 변경가능합니다. ㅋ 그런데 자판은 도-레- 표기가 바뀌지 않는데 음은 그 장조의 음 (ex G#에서는 솔-라- 로 납니다.) 뭐  위에 F시리즈를 통해서 #과 b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 조변경 보다는 그냥 F씨리즈를 애용합니다. 또, ctrl버튼과 space버튼으로 일시적인 반음올/내림이 가능합니다.

체널1 ; 노란부분, 체널 2 ; 분홍부분 각각의 소리를 따로 지정가능하구요, 연동도 가능합니다.
옥타브, 음량, 여음 모두 가능하구요 녹음길이, 음지속정도, 음잔향, 음두께 모두 지정가능합니다.
뭐 패달이 필요없어요 ㄲㄲ

자판위치상 피아노 연주하는 느낌은 좀 덜 들지만 어느 정도의 기분은 낼 수 있습니다. ㅎㅎ

연주를 하게되면 건반에 초록불(키눌림)이 들어오구요, 아래 빈악보에 누르는 음이 나타납니다.
카페에 보면 연주용샘플이 있는데요 이 샘플을 보시면 초록불과 빈악보를 통해 어떤 음을 누르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보통 집에있는 시간은 피아노를 칠 수 있는 시간이 아니고. 디지털 피아노를 사자니 가격이...
뭐 꼭 연주라기보다 악보를 따야하는데 음이 긴가민가하고 할 때도 사용할 수 있구요 ㅋ
기타프로가 꽤 유용하긴하지만 전 뭐 이녀석이 더 손이 가는..후후.

악보를 귀로 익히고 싶은 곡이 있는데 아직 연습하는 단계라 위치가 손에 익질 않아서 어설프네요 ㅎ
저는 귀로 음을 익혀야 연주가 되는 타입이라서요 =_=;; 빨리 귀로 익히고 낮에 집에 있을 때 피아노연주를 해보고 싶네요 ㅎㅎ 피아노 음이 나니까 그래도 왠지 연습하는 맛이 나는 후후.


관심있으신 분은 저 cafe로 가셔서 더 자세한 설명을 보세요





+ 카페가 있기 때문에 제가 뭐 주저리주저리 하는 것도 좀 그렇네요;;